[클럽라운지] YC Startup Class

1강.  How and Why to Start A Startup 1/2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의 사장 샘 알트먼(Sam Altman)과 페이스북(Facebook)과 아사나(Asana)의 공동창업자인 더스틴 모스코비츠(Dustin...

1강.  How and Why to Start A Startup 2/2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의 사장 샘 알트먼(Sam Altman)과 페이스북(Facebook)과 아사나(Asana)의 공동창업자인 더스틴 모스코비츠(Dustin...

2강. Startup Mechanics

강연자- Kirsty Nathoo, Partner and the CFO at Y Combinator■ 스타트업이 직면할 문제들 회사설립 주식배분 자금유치 채용 회사운영■...

3강. How to Get Ideas and How to Measure

오늘 강연은 슬랙(Slack)의 설립자이자 CEO인 스튜어트 버터필드(Stewart Butterfield)와 쿠오라(Quora)의 설립자이자 CEO인 애덤 디안젤로(Adam...

4강. How to Build a Product I

제품 구축 방법에 관한 첫 네 번의 강연에서 와이컴비네이터(Y Combinator)의 CEO인 마이클 시벨(Michael Seibel)이 레딧(Reddit)의 설립자 스티브...

5강. How to Build a Product II

강연자- Aaron Levie, CEO and co-founder of Box10년전과 최근의 제품 특징현재의 기술력 현재 기술은 여전히 느리고, 비싸며, 복잡하다. B2B...

6강. How to Build a Product IV

강연자-Jan Koum, CEO & co-founder of WhatsApp왓츠앱 1.0 : 나의 경험을 통한 창업 2007년 야후 퇴사 후 아르헨티나 여행 중에...

7강. How to Get Users and Grow

강연자- Alex Schultz, VP of Growth at Facebook성장에서 가장 신경써야할 부분 성장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부분은기존 고객 유지다...

8강. 직관과 어긋나는 점들 & 아이디어 찾는법

강연자-Paul Graham, Founder, Y combinator창업자의 직관에 대한 환상(1) 직관을 따라가다 보면 엉뚱한 길로 빠집니다. YC 파트너들은 배치 기수마다...

성장 극대화하기 - Scaling Growth

본 동영상은 YC Startup Class가 제공하는 영상이 아닌 YC Blog에서 제공하는 영상입니다.구스타프 알스트로머(Gustaf Alstromer)는 에어비앤비...

9강. How to Find Product Market Fit

PMF 만들기 위한 기본 전략 고객들이 지금 당장 해결하고 싶은 문제에 집중해라. 미래를 내다보고 제품을 만들지 말아라 스타트업 80%가 PMF를 만들지 못해 실패한다....

10강. How to Think About PR

스타트업에게 PR은 중요할까 전제조건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발전과 집중이 최우선이다. 그래도 PR이 중요한 이유 고객들을 유지하고, 모으는데 도구적인 역할을 할 수...